리즈레이저여성성형센터 대표원장 이형근

평소 소음순에 대한 콤플렉스가 심했던 28살의 송모씨는 대중목욕탕이나 수영장 등은 잘 가지 않았으며, 스키니진 같은 몸에 꽉 끼는 바지 대신 치마를 주로 착용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얼마 전부터는 질염이 더 자주 생겼고, 가려움증과 붓기도 심해졌다. 

이형근 의학박사(리즈레이저여성성형센터 대표원장)는 “실제 소음순 비대증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들은 대부분 성적만족감보다는 여러 가지 일상생활의 불편한 질환으로 내원하는 경우가 많다”며, “수술을 통해 개선할 경우 모양뿐만 아니라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 염증 등도 크게 줄어들게 된다.”고 말했다.

◆ 그렇다면 소음순은 어떻게 수술해야 할까?

레이저소음순성형은 출혈을 최소화하면서 음핵을 포함한 전체적인 변형을 함께 교정할 수 있어 합리적인 시술로 평가받고 있다.

기존에는 기능적인 측면만을 고려하여 수술 후에도 여전히 비대칭이거나 흉터가 크게 남았지만, 레이저 소음순수술은 이러한 단점을 최소화하여 소음순의 기능뿐 아니라 미적인 개선도 가능하다.

이형근 의학박사(리즈레이저여성성형센터 대표원장)는 “소음순 변형이 단순히 소음순만 변형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외음부의 변형도 함께 살펴보아야 한다”며 “예를 들어 음핵포피가 늘어진 경우엔 소음순과 함께 음핵포피 교정도 필요하다”고 전했다. 

따라서 소음순 외에 음핵, 질과 같은 다른 부위의 교정이 필요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여성의 해부학적 구조에 대해 이해가 깊고, 숙련된 경험과 풍부한 디자인 감각을 고루 갖춘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아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도움말 : 리즈레이저센터 02-540-8811